다채로운 향기를 가진 허브 처빌의 효능 및 특징

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허브는 팔방미인같은 다채로운 향기로운 향기를 가진 허브, 몸을 정화하는 힘이 있다고 하여 '새로운 삶'을 상징하는 허브

이번 시간에는 희망의 허브라고 불리우는 '처빌(Chervi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처빌이란?



빌은 유럽과 서아시아를 원산지로하는 허브로서 파슬리와 비슷한 생김새를 지닌 밝은 녹색의 얇은 잎을 가진 재배역사가 아주 오래된 허브 중 하나입니다. 처빌은 딜, 파슬리와 함께 산형과에 속하며, 뿌리를 가끔 채소로 먹는 경우가 있으나 주로 요리에 사용되는 부분은 파릇파릇한 어린 잎이며, 처빌은 건조에 약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말린 것보다 신선한 어린 잎을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빌은 프랑스 요리에 많이 사용되며, '파인 허브(fines herb)' 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희망의 허브'라고 부르며 사순절에 제일 먼저 먹는 풍습이 있고 고대 로마시대부터 소화불량, 흥분억제, 간 질환에 효과적이라고하여 의학적으로 많이 사용하였으며 과거 기독교에서는 처빌이 몸을 정화하는 힘이 있다고 믿어져 '새로운 삶'을 상징하는 허브로서 부활절 요리에 많이 사용되어왔습니다.



 처빌의 특징



빌은 파슬리보다 더욱 다양한 향기를 가진 허브로 주로 달걀이나 생선 요리에 곁들이면 이상적이고 적절한 향과 푸르른 허브의 맛을 더해줍니다. 특히 어린 잎은 주로 샐러드에 넣어 생식하고, 요리에 첨가하게되면 비린내를 없애 생선요리와 수프, 각종 소스, 치즈의 향을 돋구워주기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처빌은 열에 약해 열을 가하면 맛이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요리의 맨 마지막에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빌에는 다채로운 향 뿐만이 아니라 각종 영양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주로 비타민 C, 카로틴, 철, 마그네슘 등의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특히 처빌에는 항산화 물질은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시력감퇴에 효과적이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해독작용을 해주어 신체기능을 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처빌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데 처빌을 곱게 다져서 얼굴 팩으로서 사용하게되면 피부 속 노폐물을 빼내는 클렌징효과와 더불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먹거리에 대해서 더 알아보기 

▶ 지친 현대인들에게 안정을 가져다주는 '로즈메리의 효능 및 특징'

▶ 간 건강에 효과적인 엉겅퀴 효능 및 특징

▶ 해마다 25억 파운드가 사용되는 허브! '딜 Dill'

▶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효과적인 허브 ! '홀리 바질(Holy Basil)'

▶ 새콤달콤 레몬향을 가진 허브 '레몬 타임(Lemon Thym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