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피부에도 순한 계면활성제 '코코글루코사이드'

녕하세요. 오늘은 코코글루코사이드(Coco Glucoside)’ 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코코글루코사이드는 코코넛 오일에서 유래된 천연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다른 이름으로는 팜커넬 유로 만든 '팜커넬글루코사이드(Palm Kernel)'라고 불리며 같은 글루코사이드 계열인 데실글루코사이드, 라우릴글루코사이드와 같이 설페이트 계열의 합성계면활성제를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되고있는 순하고 안전한 계면활성제 성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코글루코사이드(Coco Glucosid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글루코사이드란?



코글루코사이드는 코코넛 오일과 과일당 성분에서 유래된 천연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물과 기름, 그리고 노폐물을 섞이게해서 세정해주는 성분이며, 다르게는 코코넛 오일대신 팜커넬 오일을 넣어 만들어 팜커넬글루코사이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비슷한 성분으로는 같은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성분인 데실글루코사이드, 라우릴글루코사이드와 같은 글루코사이드 계열 성분들이 있으며 음이온성 계면활성제 성분포타슘코코일글리시네이트와도 유사한 성향을 띕니다.

또한 같은 원료인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성분인 코코베타인도 매우 안전한 천연 계면활성제로서 알려지고있습니다.


코코글루코사이드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등의 설페이트 계열의 석유계 합성계면활성제를 대체하여 천연 유래 제품, 비누, 입욕제, 폼클렌징, 바디워시, 샴푸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코코글루코사이드의 특징



코글루코사이드의 EWG 스킨딥 등급은 1등급입니다.

코코글루코사이드는 데실글루코사이드, 라우릴글루코사이드 대비 세정력 및 우수한 사용감을 지니고 있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어 두피를 건조하게하지않고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고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코코글루코사이드는 천연 유래 성분임에도 거품이 잘나는 편이며, 마일드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일반적인 화장품에는 15%를 사용하고 샴푸에는 5~30% 정도 함유되며 아직까지 부작용 및 유해성이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 코코글루코사이드가 함유된 제품




1. 바이오가 베이비 모이스처 밸런싱 헤어 & 바디 클렌저


- 얼굴과 몸에 부드럽게 작용하며, 민감성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헤어 & 바디클렌저




2. 초록마을 블랙 벨벳 샴푸


-  몸에 순한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샴푸




3. 반코르 모이스트 시리즈 폼 클렌져


- 시트릭애씨드와 티트리잎 추출물이 함유된 피부에 순한 폼 클렌저 



 - 화장품 성분에 대해 더 알아보기 


▶ 부작용없는 천연 계면활성제 '데실글루코사이드'


▶ 친환경적인 천연 계면활성제 '라우릴글루코사이드'


▶ 발암과 탈모를 유발한다고?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의 논란 및 진실


▶ 'AHA'를 대체할 2세대 각질제거제 'PHA'란?


▶ 트러블성 피부에 적합한 각질제거제 성분 'BHA'의 효능 및 특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