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아로마 테라피 성분 '베르가모트 오일'의 효능 및 부작용

녕하세요. 오늘은 ‘베르가모트 오일(Bergamot Oil)’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은 베르가모트 열매에서 껍질 채로 압착하여 추출해낸 오일이며 18세기 초부터 지중해 여러 나라에서 향료로서 사용한 성분입니다. 감귤류 특유의 향기를 지녔으며 그 향기는 진정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에센셜 오일 및 아로마 테라피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베르가모트 오일(Bergamot Oil)’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이란?



르가모트 오일은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이탈리아에서 몇 백년 전부터 향과 정유를 채취하기 위하여 재배하고 있는 서양배 모양과 유사한 베르가모트 열매에서 추출한 휘발성 오일 성분으로 감귤류 특유의 신선하고 상쾌한 향기를 가졌으며 달콤한 향기를 내기 때문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인기가 많은 오일입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은 베르가모트 열매가 아직 초록색을 띌 때 껍질로부터 압착해서 오일을 추출해내는데 이 오일은 18세기 초부터 향료로서 지중해 여러 나라에 알려졌으며 비누 등의 목욕제로도 사용되었고 에센셜 오일 및 아로마 테라피로 활용되며 피부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릴렉스 작용을 하여 기분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입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의 향은 퍼지는 속도가 빠르며 향의 지속이 비교적 긴 편으로 화장품에 자연의 향을 부여하는 역할을 하며 향료로서 향수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베르가모트 오일의 특성



르가모트 오일의 EWG 스킨딥 등급은 2등급으로 안전한 성분입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에는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과 및 항염증 효과를 지닌 초산리나릴 성분이 포함되어있으며 감귤류 향을 띄우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그 향기는 불안, 우울증, 신경증, 정신 피로 등에 특히나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르가모트 오일은 여드름이 나는 지성 피부습진 및 염증으로 고생하는 피부에 효과적이고 피부의 해로운 외부 물질들의 활성을 막아 다양한 문제성 피부의 개선 및 진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다른 오일에 비하여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는 사용을 자제하는 편이 좋으며 원액의 직접적인 사용보다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르가모트 오일의 부작용으로는 오일을 바르고 난뒤 자외선에 노출이 되게 되면 피부 손상 및 색소 침착을 일으킬 수 있으며 독성을 나타낼 수 있기때문에 사용 후 5시간 정도는 자외선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베르가모트 오일의 감광성의 원인이 되는 퓨로쿠마린을 제거한 오일이 판매되기도 하기때문에 성분을 잘 보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베르가모트 오일이 함유된 제품





1. 유리피부 그란떼 클렌징 오일

- 녹차의 강력한 세정력과 산뜻하면서도 가벼운 사용감을 지닌 클렌징 오일



2.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폼

- 부드럽고 조밀한 거품이 당김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클렌징 폼




3. 싸이닉 아보카도 클렌징 폼

- 당김없이 촉촉하며 순하고 부드러운 약산성 폼 클렌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