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 '미리스틱애씨드'의 효능 및 특성

녕하세요. 오늘은 ‘미리스틱애씨드(Myristic Aci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미리스틱애씨드는 동물과 식물의 지방성분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계면활성제 성분으로서 주요 효능으로는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피부 컨디셔닝제 역할을 하며 질 좋은 거품 생성 및 세정력을 부여하여 주로 세정제에 자주 사용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리스틱애씨드(Myristic Acid)’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스틱애씨드란?



리스틱애씨드란 대부분의 동물과 식물의 지방성분에서 발견되는 유기산의 종류로 로비지 오일, 코코넛 오일, 메이스 오일 등에서 얻을 수 있는 고급 지방산의 일종이며 상온에서는 하얀색의 고체형태로 존재합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미리스틴산으로 불리며 주로 불투명화제, 계면활성제, 세정제로서 사용되며 코코넛 오일에서 나는 특이한 향을 지니고 있어서 향료로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미리스틱애씨드는 천연 원료로서 뛰어난 안정성과 세정력을 지니고있어서 유아용 세정제, 더마 브랜드, 오가닉 브랜드에서 선호하는 성분으로 주로 거품을 생성하는 세정작용을 위해 사용하며 화장품에 직접 이용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 미리스틱애씨드의 특징



리스틱애씨드의 EWG 스킨딥 등급은 1등급으로 안전한 성분입니다.

미리스틱애씨드의 주요 효능으로는 질 좋은 거품 생성 및 뛰어난 세정력으로 촉촉한 타입의 폼클렌징 및 세정제에서 사용되고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효능이 있어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데에 사용됩니다.

또한 각 성분들을 잘 섞이도록하는 활성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계면활성제로서 사용됩니다.


하지만 미리스틱애씨드의 부작용으로는 기름기가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미리스틱애씨드가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했을 경우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지만 세정제 및 폼클렌저에 사용됐을 경우 물과 함께 씻어내기때문에 여드름을 유발하지않습니다.



● 미리스틱애씨드가 함유된 제품




1.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 산뜻하고 촉촉하게 빠른 속도로 흡수되는 데일리 보습 아토 로션



2. 마녀공장 클렌징 소다 폼

- 자연유래로 순한 모공청소 및 소다의 강력 피지 흡착을 해주는 소다 폼




3.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 피부에 수분과 생기를 부여하고 코코넛 유래 성분으로 영양을 공급해주는 크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