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오사이드'는 정말 위험한 인공 합성 감미료일까?

녕하세요. 오늘은 ‘스테비오사이드(Stevioside)’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스테비아의 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감미료 성분으로 설탕의 약 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에 흡수되지않고 소변으로 배출되는 특성이 있어 다이어트 및 당뇨병에 효과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테비오사이드(Stevioside)’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비오사이드란?



테비오사이드란 국화과 여러해살이풀 스테비아의 잎에서 추출할 수 있는 배당체로 설탕의 약 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가지고 있는 감미료 성분으로 사카린 등의 다른 감미료들과 비교하면 약간의 쓴맛이 있습니다.

특히 내열성, 내산성 및 내알칼리성, 비착색성, 비발효성, 저칼로리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저칼로리 감미료 및 립제품에 단맛을 부여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체내에 흡수되지않고 소변으로 배출되는 특성을 지녀서 최근에는 스테비오 사이드를 토양에 뿌려 재배하는 토마토가 생산되고있는데 기존의 토마토보다 훨씬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 당이 흡수되지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있습니다.



 스테비오사이드의 특징



테비오사이드의 EWG 스킨딥 등급은 1등급으로 안전한 성분입니다.

스테비오사이드는 피부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 및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켜줍니다.

특히 스테비오사이드는 설탕과 다르게 당이 체내에 흡수되지않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당뇨병 억제에 도움이 되고 구강내에 충치균의 먹이인 당이 없어 충치균이 살지못해 충치억제효과가 있습니다.


스테비오사이드의 부작용으로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많이 섭취하게되면 신장에 무리를 주거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테비오사이드가 함유된 제품





1. 웨이크메이크 수분 톡 틴트

- 끈적임 없이 수분감 넘치는 워터 틴트



2. 머지 더 퍼스트 벨벳 틴트

- 가볍게 밀착되어 오랫동안 고발색을 유지하는 틴트




3. 어퓨 과즙팡 틴트

- 수분함량이 높은 무스 텍스쳐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발림성의 틴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